소개팅女에 3500원 받아낸 男"혼자 살아라" 비난 폭주 < 정치사회 세계 < 뉴스 < 기사본문 내외일보


묻지도 않았는데 전 애인 이야기를 꺼낸다는 건, 아직 그 사람을 잊지 못했다고 소개팅 상대에게 말하는 꼴이 된다. 첫 만남부터 지나치게 솔직한 과거 연애사를 늘어놓기보다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자주 하는 취미 등에서 서로의 공통점을 찾는 데 집중해야 한다. 틴더 앱을 사용하는 여성 유저의 경우 타 소개팅 앱을 사용하는 비율은 24.5%였고 남성 유저의 경우 타 소개팅 앱과 동시 사용을 하는 비율은 45.2%에 달했어요. 한국인 친구를 사귀기 희망하는 외국인과 소통할 수 있는 앱인 미프와의 중복 설치 비중도 여성(5.3%)에 비해 남성(15.4%)이 더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30대 남녀 1,410명을 대상으로 소개팅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개팅할 때 ‘이성에게 가장 정이 떨어지는 순간’으로 남녀 모두 ‘대화가 재미없을 때’를 꼽았다. 남성 응답자 중 48%와 여성 응답자 중 31%가 뚝뚝 끊기는 대화로 재미없을 때를 소개팅 시 이성한테 가장 호감이 떨어지는 순간으로 꼽은 것이다. 국내 연구진이 고가의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를 값싼 소재로 대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처음 확인했다. 울산과학기술원은 서동화 에너지화학공학과 교수팀이 이진혁 캐나다 맥길대 재료공학부 교수, 미국 쥐리 MIT 재료과학및엔지니어링 교수 등과 국제 공동 연구를 진행해 이 같은 사실을 알아냈다고 9일 밝혔다. 그간 무질서 암염(Disordered rock-salt) 물질은 차세대 배터리 양극 소재로 각광 받아 왔다. 상용 소재 대비 충전 용량이 30~50% 수준으로 높아 전기차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발전 전력을 저장할 대용량 배터리 소재...


아울러 “침묵을 즐기며 여유에 취할 줄 알아야 한다”며 “상대가 시선을 나에게 집중하지 않고 자유롭게 둘 수 있도록 벽을 등지지 말고 사람들이 있는 쪽으로 앉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권했다. 이 코치는 여성의 저녁 스케줄이 없을 확률이 높은 ‘목요일 밤 10시 전후’를 소개팅 시간대로 추천한다. 주위가 시끄럽다면 자연스레 목소리는 한톤 높아지게 된다.


연인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사람은 예쁘다, 멋있다는 칭찬은 자주 듣지 못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소개팅 자리에서 남자가 여자에게 예쁘다는 칭찬을 많이 한다면 기분이 좋아질 수밖에 없다. 또한 저 사람도 내가 마음에 드는 것 같다는 생각에 성공적인 소개팅이라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남자들은 애초에 상대방에게 관심이 없으면 알려는 노력을 전혀 하지 않는다. 그런데 남자가 나에 대해서 계속 물어보고 말을 걸어준다면 그것은 분명히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신호이다.


일단 여자 입장에서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소개팅이 된다. 남녀가 서로에게 호감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초조한 순간이자 소개팅의 성공 여부를 판가름 짓는 중요한 순간, 바로 ‘2차를 가느냐 마느냐’ 하는 순간이 찾아온 것이다. 글램을 운영하는 큐피스트는 인공지능, 머신러닝과 같은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외로움을 타파하는 러브테크 스타트업이다.


일단 커플로 맺어지면, 다음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게 관건이다. 선다방 4회에 등장한 한 맞선 남녀는 “평소에 연락을 자주하는 편이냐”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데, 결코 사소한 대화가 아니다. 다음으로 김원희는 '81년생 키스 장인' 브라이언과 면접을 위해 자택을 방문했다. 조심스레 브라이언의 집에 발을 들인 김원희는 호텔같은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감탄했다. 집 곳곳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브라이언은 "10년은 훨씬 넘게 솔로다"라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냥 혼자 살까 싶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김원희는 "안 돼, 그 정도면 독거노인이야"라고 칼차단해 웃음을 안겼다.


그런 사람에게 자기 목적과 기준만 들이대선 안 되고, 그때 그때 적절히 반응하고 대처하며 맞추는 것이 좋을 듯하다. 무조건 진실하되 과거나 불필요한 사실들에 대해서는 숨긴다기보다, 피하고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말해서 도움이 되지 않는 일이라 공개하지 않았다면, 끝까지 함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친한 친구들끼리나 가족들끼리는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고, 3만큼만 말해도 나머지 7만큼을 다 알아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당신이 말하는 방식도 당신에 대해서 말해준다. 아무래도 우리의 안타까운 수박남들은 이걸 모르는 것 같다.


이에 본지는 소개팅 앱의 문제점과 관련 대책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메타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교류하고 만남을 이어 갈 수 있는 ‘메타버스 소개팅’ 앱도 눈길을 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지난해 출시된 한 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 앱은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원하는 상대와 실시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보통 대화가 무르익으면서 문자 쓰기가 귀찮을 때 “통화해도 괜찮을까? 다만 이 때 상대방도 통화를 불편해하지 않을 정도로 친밀감을 느끼고 있는지 확인하자. “그렇게 미리 모든 걸 얘기해버리면 만나서 할 얘기가 없다”는 사람들도 무리한 대화를 삼가도록 하자. 화술이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역효과가 날 지도 모른다. 모든 것은 결전의 날을 위해 아껴 두자는 심정으로. 굳이 카톡으로 대화를 어렵게 이어나가며 친해질 필요는 없다.

오피시티 more info 오피시티 opart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